솔직 담백한 글

저의 일상에서 묻어나는 솔직한 리뷰 들려 드릴게요!

헬스&건강/건강정보

하루 단백질 섭취량 얼마나?

얌숭 2020. 10. 28. 23:30
728x90

" 하루 단백질 섭취량 "

 안녕하세요! FORMEN얌숭입니다~

 

 오늘은 하루 단백질 섭취량에 대해 같이 알아보고 직접 계산까지 해보려고합니다. 저도 지금 열심히 헬스를 하고 있는데 곧 11월부터는 식단을 제대로 해보려고 계획을 잡고 있는데 항상 이 하루 단백질 섭취량을 얼마나 잡아야하는지 의문이더라고요. 그래서 어떻게 섭취해야하는지 또 얼마나 섭취해야하는지 알아보는 시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따라 오시죠~

" 자신의 몸무게 2배? "

 제가 알아보니 보통 헬스를 하면서 근육을 키우거나 유지하시는 분들이 하루 단백질 섭취량이 자신의 몸무게에서 1.5 ~ 2배정도 드신다고 하네요! 몸을 제대로 키워보겠다 하시거나 웨이트 위주의 운동을 하시는 분들은 2배정도 드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사실 말이 2배이지 이 정도양을 하루에 섭취하기가 여간 쉽지가 않은것 같더라고요. 저를 예를 들면 지금 몸무게가 89~90kg 왔다갔다 하는데 2배면 180g정도 됩니다! 그러면 닭가슴살 100g 한덩어리에 들어가는 단백질량이 25g 정도 되는데 닭가슴살로 채운다고 하면 180g/25g 하면 7.2개, 뒤에 소수점 빼면 하루에 7개는 먹어야합니다.ㅋㅋㅋㅋ 하 벌써부터 입에서 닭냄새가 나는것 같은데 그러면 닭가슴을 한번 줄여 보겠습니다. 프로틴을 먹는다는 가정에 프로틴 한 스쿱에 보통 25g 정도 합니다. 그러면 하루에 한 스쿱 먹는다는 하면 6개로 줄일 수 있겠네요!! 그리고 아침, 점심, 저녁을 모두 닭가슴살만 먹는 식단을 안하고 일반식을 한다면 1개정도 빼도 되지 않을까 합니다! 그래서 정리를 하자면 저의 기준으로 점심을 일반식, 나머지 닭가슴살 식단으로 하고 프로틴을 한 스쿱 섭취해준다 하면 닭가슴살은 5개를 섭취해주면 될것 같네요!

" 섭취시간의 주기는?? "

 섭취시간의 주기는 선수님들 기준으로는 3~4시간 간격으로 섭취를 주로 합니다. 하지만 만약에 그럴 여유가 없으시다면 아침에 2개, 점심에 일반식, 점심과 저녁 사이에 1개, 저녁에 2개, 운동후에 프로틴을 섭취해주면 될것 같아요! 만약에 점심과 저녁사이에 1개 먹을 식간이 안되면 일반식에 살짝 넣어도 괜찮을것 같네요.

" 골고루 섭취 "

 단백질 섭취도 중요하지만 다른 영양소도 같이 꼭 섭취해주셔야 영양 불균형이 안와요. 특히 탄수화물은 단백질이 몸에 잘 섭취되도록 도와주니 같이 섭취해주는것이 좋습니다! 흰쌀밥보다는 잡곡밥이 더 좋으니 식단 짜실때 참고하시면 될것 같아요. 그 외에 야채들도 섭취 해줘야하는데 저는 파프리카와 여유가 되면 샐러드도 같이 먹어 주려고합니다! 그리고 일반식때는 너무 배부르지 않게 반찬도 소량, 밥은 한공기 조금 안되게 먹을 계획입니다!

" 가격 계산 "

  식단을 하게되면 비용적 부담도 분명 있을거에요. 그래서 가격 계산도 한번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닭가슴살이 주로 많이 섭취하게 되는데 닭가슴살만 계산을 한번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인터넷 가격이 한팩당 1000원 정도로 구성되어 있는데 제 기준으로 하루에 5개 섭취한다 하면 5천원 정도 되겠네요! 그러면 한달에 15만원정도는 닭가슴살에 투자해야됩니다! 밥값이라 생각하면 싸기는 한데 막상 한달로 계산하니 적지않은 금액이네요 ㅎㅎ 나머지 부가적으로 채소와 밥까지 생각하면 25만원 안으로 잡을 수 있겠네요! 오늘 이렇게 하루 단백질 섭취량과 식단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보신 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이상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과 공감 꾹 눌러주세요~ 큰 힘이 됩니다

저의 글이 도움이 될 만한 곳에 링크를 복사하셔서 퍼가셔도 좋습니다!

단, 내용 자체를 무단으로 불법 도용 및 사용은 금지합니다.

궁금하신 점은 댓글로 남겨주세요!

▼이런 포스팅도 있어요!

2020/10/08 - [헬스&건강/헬스제품] - 팔꿈치 보호대 추천!

 

팔꿈치 보호대 추천!

 안녕하세요! FORMEN, 얌숭입니다~  오늘의 주제는 헬스 장비 중에서 팔꿈치 보호대입니다! 보통 헬스장에 가시면 기본적으로 헬스장갑? 정도만 끼시는 분들이 많고 팔꿈치 보호대는 대부분 착

yamsung94.tistory.com

2020/10/05 - [헬스&건강/헬스제품] - 단백질 보충제 추천!

 

단백질 보충제 추천!

 안녕하세요! FORMEN, 얌숭입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제품은 제가 현재 먹고 있는 단백질 보충제 엑스텐드 프로틴입니다. 근육을 키우시거나 또는 살을 찌우거나 몸을 만들려고 하시는 남성

yamsung94.tistory.com

2020/10/06 - [헬스&건강/헬스제품] - BCAA 후기 엑스텐드!

 

BCAA 후기 엑스텐드!

 안녕하세요! FORMEN, 얌숭입니다~ " 논란이 된 엑스텐드 BCAA "  오늘 소개드릴 제품은 엑스텐드 BCAA 포도맛입니다. 이전 포스팅에서 소개해드린 프로틴과 같은 회사에서 만든 BCAA입니다. 사실 엑

yamsung94.tistory.com

728x90
사업자 정보 표시
사업자 등록번호 : -- | TEL : --

'헬스&건강 > 건강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회충약 복용법!  (12) 2020.10.20
중학생 키크는법!  (19) 2020.10.09
허리디스크 치료 방법!  (2) 2020.10.05
치아 교정 고민이신가요? 제가 알려드릴게요!  (4) 2020.10.05
인바디 체중계 후기!  (2) 2020.09.26